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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겨우" 상품 하나가 일주일만에 3배 상승했습니다.🔎 커머스 인사이트/📍 퍼포먼스 마케팅 2023. 2. 14. 19:08
안녕하세요! 디피플 입니다!
순간의 기회를 잡아 매출 3배 상승시킨 광고 관리법을 공유하려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상품 하나가 일주일 만에 69만원 -> 210만원 / 약 300% 매출 상승 하였습니다!
(파워당당)
✨ 이게 무슨말이야? 하는 사람 모여모여 ✨
얼마 전 저희 디피플래닝 과 함께 성장하는 업체 중,
한 상품의 특정 키워드 노출수가 급증한 적이 있었습니다 🔥
급증 전 8일 동안의 데이터 / 급증 후 8일 동안의 데이터 보이시나요?
평균 노출수 1만대를 유지하던 해당 상품의 노출수가 무려 3만!
🙋🏻♂️
그럼 여기서 잠깐!!
많은 광고주분들이 고민하실 시점이죠'여기서 굳이 CPC 를 상향해야 할까..?'
'순위권을 조정하고 나서 광고비만 소진되면 어쩌지?..'
'...일시적인 걸 수도 있잖아?'
지금 보시는 광고주, 혹은 관련 종사자 분들이라면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실 건가요?
그렇다면, 저희 디피플 은 과연 어떻게 했을까요?
👏🏻 지금부터는 TIP 이자 이유 있는 자신감이 함께 나올테니 집중 👏🏻
블랙키위 검색트렌드 현황 & 데이터랩 검색어 트렌드 확인 먼저 해당 상품의 특정 키워드가 노출수 급증이라면,
단순 하루 일시적으로 나타난 현상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런 기회를 잡을 수 있었던 건, 저희 디피플 이 실시간 모니터링을 했기에.. (하핫)
👉🏻 상승하고 있는 데이터 확인 필요
👉🏻 경쟁업체에서의 이벤트 효과 확인
👉🏻 2023 뷰티 트렌드 홍보 효과 확인
이렇게 알아본 결과
최근, 타사의 인플루언서 이벤트 광고 효과와 2023년 떠오르는 뷰티 트렌드 해당 키워드 포함 등
급증할 만한 사유들이 많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딱 1/25일 날짜 수치 올라간 것 보이시죠?!)
🏃🏻♂️
그럼, 기회가 찾아왔으니 달려봅시다!
✅ 파워링크 결과 ✅
노출 수에 따른 전환수 (7->14) 2배 이상 증가와 동시에 ROAS 까지 달성
평균클릭비용 1,664원 -> 1,601원으로 비용 절감
변경 전 파워링크 변경 후 파워링크 ✅ 쇼핑광고 결과 ✅
일주일 동안 총 매출 100만원 이상, 전환수 (10->33건) 3배 이상 달성
<쇼핑은 1,2차 나누어 TEST 진행>
1차적으로 노출수 급증 그룹의 CPC 최대 400원 상향 조정으로 순위권 상승
2차적으로 광고비 낭비를 막기 위한 조정
통합검색/쇼핑 지면을 노출지면으로 다르게 함으로써 체계적으로 관리를 했던 결과물!!
변경 전 쇼핑광고 변경 후 쇼핑광고 [ 쇼핑 / 파워링크 변경 전 ]
1) 쇼핑광고 : 통합검색 미노출 / 쇼핑 1페이지 후반 OR 2페이지 중반까지 광고자리 차지
2) 파워링크 : 메인 바쿠치올 키워드 클릭비용 부담으로 적은 광고비 사용
↓↓↓↓↓
[ 쇼핑 / 파워링크 변경 후 ]
1) 쇼핑광고 : 통합검색 2~3위 노출/ 쇼핑 2위, 3위 노출로 순위권 급격히 올리고 계속해서 노출
2) 쇼핑광고 : 통합검색 / 쇼핑 지면을 나누어 세분화 관리 , 광고비 낭비 X
3) 파워링크 : 메인키워드 [바쿠치올, 바쿠치올세럼] 순위권 1,2위 노출
짜잔 - 단 1주일간의 상승률이라는게 믿겨지시나요?
" 매출액 69만원 -> 210만원 "
전 주 17개의 상품판매가 이루어지던 날들과 달리
이번 주 47개의 상품이 판매될 수 있다면,
아까 전 고민하셨던 부분을 여전히 똑같이 고민하고 계실 건가요?
우리 디피플 은 무엇을 해가고 있을까요?
매출로써 현재 업체에 맞는 효율적인 방법을 알아냈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이전보다 더 사용한 광고비로
조금은 떨어질 수밖에 없었던 ROAS를 잡기 위한 전략 짜기!
💌 추가 대처 방안 💌
1) 노출 지면 세분화 쇼핑 그룹 ROAS 250% 대 복구 및 적절한 순위권 찾기
2) 효율 키워드와 유사한 키워드 조금씩 노출 시도
3) 해당 상품에 맞는 키워드 찾아 공격적인 광고 진행
이렇게 순간을 놓치지 않고 기회로 가져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함께의 가치를 계속해서 잊지 않을 저희는
디피플 입니다!
다음에 또 색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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