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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효율 별로네? 라고 생각하셨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 됩니다.🔎 커머스 인사이트/📍 퍼포먼스 마케팅 2022. 11. 6. 19:49
안녕하십니까 디피플입니다😊
오늘은 GFA 운영 팁 첫 시간!
카테고리 상관없이 GFA 채널 모든 카테고리에서 효과적인 KPI달성에 도움되었던 공통적인 소재 소구포인트 3가지를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ROAS, CPC 등 업체마가 각자 다른 KPI를 선정해서 운영 하시겠지만, 결국 이 모든 운영에는 매출 확장이라는 본질적인 목표가 있는것과 같이 GFA에서 목표 KPI를 달성하기 위해 제일 중요한것은 "소재 기획"입니다.
요즘 온라인 마케팅 업계에서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GFA를 통한 성과형 광고 집행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수많은 마케터들은 어떻게 하면 더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을지 끊임없이 연구하며 고군분투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도대체 왜 다른 매체도 아닌 "네이버 GFA" 를 선택하여 광고를 진행해야 하는 걸까요?
그리고 효과적인 운영 전략은 무엇일까요?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라면 누구나 관심 있어 하는 광고 상품 바로 네이버 GFA입니다.
타 플랫폼 대비 낮은 CPC를 통해 트래픽을 확장하여 인지와 흥미 단계에 있는 고객을 효율적이게 확보가 가능합니다. 단, “품질지수”와 “소재”가독성에 따라 성과차이는 있지만요!
첫째, 평소 생활에 불편점을 이용해 “공감”을 자극해라
위 소재들은 실제 GFA상에서 블라인드 품질지수 상승으로 네이버 모바일 메인 평균 CPC 약 189원까지 찍은 소재들입니다.
그만큼 평소에 불편점을 소비자들이 공감하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클릭율과 품질지수를 상승하는것에 목표 달성 하였습니다!
둘째,실제 구매한 고객의 진정성 있는 "리뷰"를 활용해라
“고객의 소리 = 리뷰” 실제 구매리뷰에 반응이 좋았던 것은 우리 상품의 장점을 타인이 평가해줌으로써 잠재고객에서 더 큰 신뢰도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진솔된 리뷰는 잠재고객 구매를 이끄는것만큼 좋은게 없지유 ㅎㅎ (그만큼 상품력이 좋기도 해야된다는것입니다!)
진정성이 들어있던 이 리뷰 소재는 현재 평균 직접전환 ROAS 120% , 최고 ROAS 1000% 까지 달성한 소재로 현재까지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ㅎㅎ
셋째, 전통적이지만 “할인”만 한건 없다.
맞습니다.
할인이라는게 참 마법과도 같습니다.
할인된 문구를 통해 고객들이 구매를 하게되는 결정적인 이유는 무의식 속에 "현명한 소비자야" 라고 인식하는 행위들이 발생되어 구매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아니라고 하지만 실제 리타겟팅 소재에서도 할인 소재가 구매전환율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것을 데이터적으로 검증되었습니다.)
물론, 상품과 구매연령, 매체 마켓핏 등 집행전 체크해야할 사항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소구포인트 또한 부정,리뷰,공감,이벤트,안전 여러 VOC를 기반한 A/B테스트들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다만, 최근 들어 GFA 소재 관련 문의사항이 많이 올라와 특정 카테고리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구매율이 높았던 소구 포인트들로 이렇게 공유 드리게 되었습니다!GFA뿐만이 아닌 마케팅 고객경로 "인지/흥미 단계"에 있는 페이스북,틱톡,유튜브 광고 등에 효과적인 운영 방안은
마켓핏에 맞고 VOC를 기반한 "소재 기획" 입니다!
다음시간에도 실제 성공사례에 기반한 여러 스토리들을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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