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GFA : 광고주분께 ROAS 2370%를 선물했습니다.🔎 커머스 인사이트/📍 퍼포먼스 마케팅 2023. 1. 9. 17:06
안녕하십니까 디피플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 " ROAS 2370%" 달성한 운영전략을 최대한 간략하게 공유해볼까 합니다!
앞 포스팅을 보시고 소재 제작에 대한 TIP도 참고 해보세요!네이버 GFA 효율 별로네? 라고 생각하셨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 됩니다.
안녕하십니까 디피플입니다😊 오늘은 GFA 운영 팁 첫 시간! 카테고리 상관없이 GFA 채널 모든 카테고리에서 효과적인 KPI달성에 도움되었던 공통적인 소재 소구포인트 3가지를 공유 드리려고 합
dpp-lanning.tistory.com
자, 시작합니다! 뚜둥!
뭐야 이 회사 뭔데 이렇게 성과가 잘 나와?
“디피플래닝”
[자랑:]디피플이 칭하는 “자랑”의 기준은, 직업에 대한 소명감과 노력으로부터 엄청난 성과를 광고주와 나눌 수 있다는 "기쁨"으로부터 시작됨..ㅎ
네 여튼 너무 뿌듯합니다!
운영전략에 있어서는 각 KPI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오늘은 ROAS 소재 획득 전략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 부터는 가독성 및 품질지수가 높은 소재를 “황금알” 로 표현하겠습니다.
첫째, "CTR"이 높은 황금알을 찾아라.먼저 VOC기반 소재 제작이 완료되면, 논타겟 운영으로 1소재 +1그룹핑으로 세팅을 진행 합니다.
체크포인트로는 불특정 다수인 “논타겟”으로 운영 했기에 CPC 단가를 200원이 넘어가지 않게 블라인드 품질지수를 최적화 하는 방식으로 세팅이 진행 되어집니다.
A.구매율이 높은 고객에게 노출 = 고단가 CPC
B.구매율이 낮은 고객에게 노출 = 저단가 CPC
우리는 먼저 B 전략으로 저단가 CPC로 클릭율(CTR)이 높은 가독성 있는 소재를 찾습니다.둘째, "액션"이 나온 황금알을 찾아라.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운영했을 때,
CTR 또는 전환,회원가입등 여러 액션이 나온 소재들을 동일한 방법으로 찾습니다.
운영을 하다 보면 타 소재보다 품질지수는 낮아 노출은 미비하지만 액션수가 유독 많이 체크된 소재들이 있습니다. 이런 소재들도 황금알이기에 수집을 합니다.셋째, 황금알 소재 ROAS 최적화 세팅 진행
이제 이 황금알들을 가지고 1차 타겟 세팅이 들어가게 됩니다.
"자사몰 -> 구글애널리틱스 OR 호스팅사에서 제공하는 로그 분석으로 데이터 수집"
"스마트스토어 -> 통계 지표 등을 확인하여 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 타겟을 1차로 진행하게 됩니다."
마케팅에 대한 기본기 및 운영 노하우가 있는 준 전문가라면 누구 든지 ROAS 2000% 달성 할 수 있습니다.또한 황금알 개수가 늘어나면 , a) ROAS 최적화 -> b) 매출 활성화 세팅 -> c) 퍼포먼스 매체 활성화 등 여러 방법들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최소 한번이라도 실습이 가능하게끔 , "최대한 간단하게" 적어 봤습니다!
(디테일한 세부 전략들을 공유 드리기에는 포스팅이 길어지고.. 끝까지 안 보시기에....)저희 "디피플"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 커머스 인사이트 > 📍 퍼포먼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검색광고 신제품으로 ROAS 1,135% 달성한 썰 풉니다! (1) 2023.03.13 스마트스토어 "겨우" 상품 하나가 일주일만에 3배 상승했습니다. (0) 2023.02.14 효율 떨어진 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만 해보세요. ROAS 1,500% 달성합니다! (2) 2023.01.26 네이버 GFA 효율 별로네? 라고 생각하셨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 됩니다. (0) 2022.11.06 네이버 검색광고, 보고도 믿기 힘든 500% 성공 사례(자축편) (0) 2022.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