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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SEM 최적화에는 이렇게까지 섬세한 관리를 해야합니다.🔎 커머스 인사이트/📍 퍼포먼스 마케팅 2023. 3. 14. 22:03
안녕하세요, 디피플 입니다!
디피플의 체계적인 운영 전략으로
평균 광고비 37% 절감했습니다!!
따라오시죠 😁
관리 전 1주 데이터 관리 후 1주 데이터 전환당비용이 14,926원 -> 10,889원으로
약 4,000원이나 절감했어요!! 🎉🎉
전환당비용 : 전환이 1회 발생하는데 사용된 광고비 (광고비 / 전환수)
전환당비용은 작을수록 좋다.
ex. 전환당비용이 만 원이라면, 2만원에 전환 2회 / 10만원에 전환 10회를 의미자, 그럼 어떻게 광고비를 37%나 절감할 수 있었는지
꿀팁을 공유해볼게요~!
해당업체는 노출 가능한 키워드가 정말 많았는데요,
A/B 테스트를 통해 매출액과 수익률이 좋은 키워드를 선정하여
최종 10그룹으로 정리했습니다!!
(네이버 플랫폼 특성상 쇼핑검색의 경우, 한 상품당 노출 가능한 소재 개수가 10개로 제한되어 있어요!)
현재 광고그룹 약 70개로, 운영중인(ON) 10개 그룹을 제외하면 총 6세트 시행해봤네요!
(출처: https://www.mkcgi.net/2017/10/blog-post_14.html) 🤔 매출액과 수익률이 좋은 키워드가 10개를 초과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바로, 한 그룹에 키워드를 여러개 넣어주는 방법이 있죠!
🤔 그럼 또 문제가 있는데요?!
한 그룹에 여러개의 키워드를 넣으면 노출 순위, 매출, 수익률이 제각각이에요..!
-> 하지만 디피플은 항상 해내죠! '키워드 밀착 관리' 로 운영해주었어요~!
🤔 어떻게 하는 건데요?
-> 각 그룹당 매출, 수익률을 분석해 "기준 키워드"를 선정해보세요!
(이때 기간은 최근 3개월로 설정해주세요)
기준 키워드의 광고 순위를 기반으로 입찰가를 상향 및 하향하며 관리를 해주면 된답니다!!
참 쉽죠? 물론 "기준 키워드" 는 시간이 흐르면서 당연히 바뀌겠죠?
저희는 놓치지 않고 체크를 해주고 있습니다 👍🏻
그 결과,
밀착관리 전 1주 데이터 밀착관리 후 1주 데이터 모든 지표가 긍정적이네요!
앞으로도 저희 디피플의 관리를 통해서
매출과 ROAS 가 동시 상향하는 사례를 꾸준히 가져올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오늘도 소중한 시간 내어 방문해주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상 디피플 AM 박가영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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