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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신제품으로 ROAS 1,135% 달성한 썰 풉니다!🔎 커머스 인사이트/📍 퍼포먼스 마케팅 2023. 3. 13. 23:37
안녕하세요! 디피플 입니다!
오늘은 신제품임에도 "ROAS 1135%" 달성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해 공유하려 합니다!
그동안 <네이버 쇼핑광고가 어렵게만 느껴지셨던 분들> 은 오셔서 줍줍 해가세요~
먼저, 네이버 자체의 광고 방식은 너무나도 많고
그 중에서도 쇼핑 광고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어떻게 ROAS 1,135% 가 되었는지 차근차근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
저희 디피플 과 함께하는 업체 중 최근 새로운 상품을 브랜딩화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효율이 없었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걱정이던 쇼핑 광고에 대해 요청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보시는 것처럼 해당 상품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고
꼼꼼한 상품 분석을 통해
하나의 상품임에도 10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잡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쇼핑 광고의 경우, 파워링크 광고와는 다르게 키워드를 직접 셋팅할 수 없어요!
상품의 카테고리, 속성, 상품명에 따라 AI 자동화로 셋팅이 이뤄지기 때문이죠 :)직접 분석 후 상품에 맞는 키워드 중심 세분화를 시작했고,
2/10 상품 출시 날짜와 동시에 광고를 집행하였습니다
<1차 시도>
1. 상품의 키워드 추출 목표
2. 불필요한 키워드 제외 처리 (총 140개 등록 가능 / 그룹, 소재)
우선 우리는 신상품으로 출시했기 때문에,
하루 아침에 펑! 하고 효율을 보는 건 기적이겠죠
🍀🍀🍀🍀🍀
이틀 동안 새로운 상품에 대한 광고비 소진은
[브랜드] 상품명 그룹에서만 5만원 정도 소진되었습니다 🥲
아직 멀었어요 🥹
그렇기 때문에 가장 단기간에 우리 상품의 광고 방향을 잡기 위해!
준비한 그룹 안에 어떠한 키워드들로 노출되어 잡히게 될지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광고는, 용기와 과감함도 필요하다는 것 잊으시면 안돼요!
광고비가 많이 나가면 어떡하죠? 걱정되신다면,
캠페인/광고 에 하루 일예산을 설정해두시면 됩니다 :)
<1차 결과>
우리 업체의 액션을 일으킬 키워드와 동시에 그룹에 필요하지 않은 키워드 발견!
필요없는 키워드는 호다닥 제외 처리
ex. [눈] : 눈에 관련된 키워드만을 사용 / 집중적인 광고 노출 및 비딩 조정 가능 그런데, 여기서 끝나면 디피플 이 아니지요 🥰
확장소재를 사용해서 꾸준히 시선을 끌 수 있도록 해둘게요!
<2차 시도>
꾸준한 제외 키워드 관리 및 상품에 맞는 순위권 찾도록 CPC 조정
<2차 결과>
신상품 출시 후 전체 ROAS 신상품 출시 후 이번주 ROAS
WOW!
출시 후 여러가지 테스트와, 준비 과정을 제외한 시간!
아무리 길어도 4-5일 정도의 시간만이 흘렀습니다
이번주는 더 많이 오른 ROAS 932% -> 1,135%
그래서, 다시 결과는?
🎉 1,135%의 광고수익률을 달성하게 되었어요! 🎉
✨ WILL BE ✨
1. 전환이 아직 일어나지 않은 그룹의 키워드 체크 및 CPC 조정 _ 추가 효율 키워드 추출
2. 추가 확장소재 활용
3. 타사 상품과의 비교 후 자사 상품의 아이덴티티 키워드 활용 그룹 노출
4. 그룹별 효율 키워드 파워링크 광고 활용
우리 디피플 은 무엇을 해가고 있을까요?
물론, 모든 상품의 출시와 동시에 이러한 방법을 똑같이 적용한다고 해서
같은 결과값을 낼 수는 없는 것이 현실이죠
출발 후 도착 시간은 모두가 다를지는 몰라도
같은 출발이고, 도착하고자 하는 목적과 목표만 변하지 않는다면
더 큰 기적이 일어날지 모르죠
🍀
그래서 광고가 재미있는 것이니까요!
이제 시작할 네이버 쇼핑광고에 대해 두려워하는 분들, 혹은 신상품의 광고를 진행할 분들,
광고에 관심은 있는데 어려운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길 바랍니다! ♥️
이상으로, 디피플 AM 김민지 였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D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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