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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 떨어진 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만 해보세요. ROAS 1,500% 달성합니다!🔎 커머스 인사이트/📍 퍼포먼스 마케팅 2023. 1. 26. 13:44
안녕하세요 디피플 AM 박가영 입니다!
오늘은 A/B 테스트를 통한 ROAS 1,500% 달성한 사례를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잠깐, ROAS 가 뭔가요?
*ROAS (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매출액으로 ROAS 가 클수록 투입한 광고 비용보다 매출액이 크다는 것을 의미
**ROAS 계산법 : 매출액 / 광고비 * 100자, 그럼 이제 ROAS 를 상승시켜 볼 건데요
광고주분의 광고센터를 확인해보니 겉보기에는 광고 그룹마다 효율이 나오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제외키워드를 확인해보니
해당 그룹이랑 전현 상관없는 키워드가 클릭수를 가장 많이 받고 있었어요
나머지 그룹들도 마찬가지였고.. 키워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그룹을 나눈 의미가 없어보였어요ㅠㅠ
(아주 엉망진창..ㅎ)
저희는 제대로 된 A/B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새로운 캠페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
23.01.11 에 캠페인을 생성했고, 정확한 데이터를 측정하기 위해
다음날인 12일부터 광고 On/Off 가 이루어지도록 세팅했어요!
2.
이전처럼 키워드가 섞이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제외 키워드도 알맞게 세팅해두었고요
3.
그리고 효율이 좋은 키워드 위주로 CPC (클릭비용) 를 높게,
효율이 낮은 키워드는 과감하게 CPC 를 확-! 낮췄습니다!
(품질지수 관리는 필수죠ㅎㅎㅎ)
깨알 품질지수 자랑 🤓 그 결과...!
기존 캠페인 효율 새 캠페인 효율 (기간을 16일까지 설정한 이유는, 17일에 다시 매출 기반 비딩을 진행했기 때문에) 675.85% -> 1,499.74%
이렇게 예쁜 ROAS 를 기록했지 뭐예요!!
약 820%나 ROAS 가 증가 하였답니다 :)
아주 뿌듯합니다! 하핫
물론! 단점으로
효율이 잘 나오는 키워드에만 과감하게 광고비를 집중하다보니
광고비가 낮아지면서 매출도 하락하긴 했지만,
저희는 주력 제품을 교체하는 것도 미션이었기 때문에 아주 나쁜 결과는 아니었어요.
(주력 제품 바꾸기는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기존 캠페인 매출 새 캠페인 매출 이번에는 ROAS 상승 목적으로
과감하게 CPC 를 조정하다 보니
↓
매출액 감소가 불가피했지만ㅠㅠ
소극적으로 CPC 를 조정했다면 좀더 안정적으로
광고비와 매출을 조정할 수 있었을 거예요!
정답은 없으니 스타일에 따라서 과감하게 or 소극적으로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이상 디피플 AM 박가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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