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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보고도 믿기 힘든 500% 성공 사례(자축편)🔎 커머스 인사이트/📍 퍼포먼스 마케팅 2022. 10. 14. 18:00
안녕하십니까! 디피플입니다! (꾸벅)
(출처:디피플 운영 리포트)
3월 제안 의뢰를 받아 운영을 맡게된 해당 광고주 선생님께 2개월 만에 약 500% 상승한 ROAS를 선물했습니다.(으쓱)
사실 "여름 시즌 상품" 이라 "검색엔진 최적화 및 메인/세부 키워드 확장 관리" 가 된다면 어느 정도 매출액이 상승할 것 이라고 예상은 했습니다.ㅎ
다만, 시즌 상품은 매출액이 상승하는것과 동시에 과도한 경쟁으로 CPC 상승으로 인한 CPS증가,ROAS하락 같은 이슈가 발생합니다.
쉽게 얘기하면 “매출은 얻고 마진을 내어주는 상황” 입니다! ㅠㅠ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 디피플 미션은 “매출과 ROAS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였습니다.
위 보시는 이미지는 제안서 목차 부분입니다.(세부 내용이 얼마나 디테일할지 느껴지시죠?)
선생님들은 제목이 자축편 이라는 것을 잊으시면 안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먼저, CPC 최적화에 필요한 SEO최적화,확장소재 A/B테스트, CPC 비용을 낮추기 위한 품질지수 최적화 전략,자동입찰 솔루션을 통한 실시간 CPC운영 전략등을 이용하여,
보이지 않는곳에서 최고의 퍼포먼스가 나오길 기대하며 디테일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여 운영 했습니다. ㅎ
사실 많은 선생님들께서 “검색 광고” 최적화 보다는 페이스북,유튜브에 들어가는 광고 소재에 신경을 쓰고 계십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5A 고객 마케팅 여정 DA,SNS 마케팅이 많은 고객을 확보하는 전단지(홍보) 역할을 한다면,
3번째 퍼널인 ASK는 전단지를 확인하고 궁금한 고객들 즉 구매 직전 단계인 고객분들이 검색을 하는 단계입니다.
“검색광고” 그냥 대충 키워드 cpc단가 맞춰서 진행하면 되지 신경 쓸게 얼마나 있다고, 또 여기저기 전화는 왜 이렇게 많이와? 라는 생각을 한 번이라도 하셨거나
기회비용을 최소화 하고 괜찮은 업체 없나? 라고 생각하셨다면,
디피플의 동행자 이십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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