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라이브 방송 날짜와 시간은 언제가 가장 좋을까요?
    🔎 커머스 인사이트/🎈라이브커머스 2023. 5. 26. 18:00

    안녕하세요, 라이브릿지 PM 문혜진입니다.

     

    라이브방송 관련된 문의를 주실때 가장 첫번째로 고민하시는 것 중 하나가

    언제 라이브를 해야 시청자가 많이 유입되고 구매가 잘 일어날까?

    하는 것입니다.

     

    라이브방송은 시청자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하며

    스토어 (업체) 와 상품을 소개하고 설명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아무때나 송출하는 것이 아닌 시청자 즉, 잠재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과 기획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를 참고하셔서

    알맞는 방송 시간대와 요일을 선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네이버 통계

     

    네이버에서는 다양한 소비자의 동향을 분석할 수 있도록

    스토어센터, 광고센터, 그리고 라이브 관리툴에서도 통계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특시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홈방송을 진행하는 경우

    데이터를 토대로 스토어 유입과 매출은 몇시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지,

    어떤 연령층과 성별의 소비자에게 가장 반응이 좋은지 등을 파악해

    대략적인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게 되면 라이브 통계 집계 내용을 정리해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보다 효과적인 방송일시에 대한 기획과 선택이 가능합니다.

     

     

    2. 라방바 데이터랩

     

    라방바 데이터랩에서는 라이브 방송에 대한 다양한 매체와 지표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테고리별로 검색하여 내 상품이 속한 카테고리에서 언제 어떤 방송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방송 목록과 상품들을 참고하거나, 분석 그래프 등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내 시장 규모와 경쟁강도는 어떤지 예측해볼 수 있고

    분석지표 등 요약된 데이터를 고려해 시간과 요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이외에도 네이버쇼핑라이브 홈에서 방송을 희망하는 상품의 키워드를 검색해 예고된 라이브들의 시간대를 참고하거나,
    네이버 방송 리스트가 매일 업데이트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확인하기도 합니다.
     

    네이버쇼핑 방송 목록

     

     


     

    라이브릿지를 통한 방송 이용이 처음이시라면

    업체와 상품에 일대일 맞춤으로 쇼호스트 매칭부터 소통하며 준비하는

    모든 과정을 서포트하는 웰컴패스 서비스를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릿지 광고주 회원으로 가입하기

     

    댓글

DPPLANNING BLOG